목록2024/08/31 (3)
충분히 쌓여가는
1. 해당 코드를 작성한 후 Hello.cs라고 저장 2. CLI 창 이동 코드 살펴보기class Hello{ static void Main() { System.Console.WriteLine("Hello, World"); }}C#은 class가 프로그램의 기본 단위따라서 변수나 메소드 등의 프로그램 구성 요소들은 반드시 class 안에 존재해야 한다 WriteLine()은 화면에 문자열을 출력하는 메소드이 메소드는 Console 클래스에 속하며 .NET 프레임워크의 System이라는 네임스페이스에 속한다 네임스페이스는 using 키워드를 사용하여 프로그램 앞부분에 써줄 수 있다using System;class Hello{ static void Main() { Console.Write..
힙힙은 스택처럼 저장된 데이터를 스스로 제거하는 매커니즘을 갖고 있지 않는다대신 CLR의 Garbage Collector가 프로그램 뒤에서 동작한다Garbage Collector는 힙에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객체가 있으면 그 객체를 쓰레기로 간주하고 수거하는 기능을 한다 스택 메모리 영역이 대신 Garbage Collector를 사용하는 이유스택에 싸힌 데이터들은 코드 블록이 사라지는 시점에 함께 제거된다그래서 다른 메모리 영역을 CLR이 제공하고, 힙에 데이터를 올려두면 코드 블록이 종료되는 지점과 상관없이 데이터는 유지된다이후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데이터가 되었을 때 Garbage Collector로 데이터가 이동한다 참조형식참조 형식 변수는 힙과 스택을 함께 사용하는데힙 영역에는 데이터를 저장하..
값 형식 Value Type변수가 값을 담는 데이터 형식 참조 형식변수가 값 대신 값이 있는 곳의 위치(참조)를 담는 데이터 형식 스택{ int a = 100; int b = 200; int c = 300;}a, b, c 변수는 차례대로 스택에 쌓였다가 코드 블록이 끝나면서 스택에서 걷혀 제거된다값 형식의 변수들은 스택에 저장된다-> 코드 블록 안에서 생성된 모든 값 형식의 변수들은 프로그램 실해이 코드 블록을 닫는 중괄호 }를 만나면 메모리에서 제거됨